본문 바로가기

개미만도 못한

문재인 曰 중국 어려움이 대한민국 어려움 / 시진핑 曰 매우 감동 받았다

728x90
반응형

이데일리 김영환 기자

 

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간 공동 대응을 약속했다. 양 정상은 북핵 문제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보였고 시 주석의 방한은 올 상반기 내에 추진키로 재확인했다. 한중 정상 통화는 이번이 네 번째로 지난 2018년 5월 4일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.

 

20일 오후 5시 28분부터 6시까지 32분 동안 진행된 양 정상의 전화통화는 코로나19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이뤄졌다. 중국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많이 피해를 봤고 안정적으로 관리해오던 우리나라도 대구, 경북 지역의 방역이 뚫리며 첫 사망자까지 나오는 등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.

 

문 대통령은 "중국의 어려움이 우리의 어려움이기 때문에 우리 정부는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가장 가까운 이웃인 중국 측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"며 "시 주석님을 중심으로 한 중국 인민의 단결된 힘으로 이번 사태를 잘 극복해 낼 것으로 믿는다"라고 말했다.

 

시 주석은 "대통령님과 통화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" 라며 "대통령님이 전화를 걸어 코로나19와 싸우는 것에 위문과 지지를 표해주셔서 깊이 감사하다"라고 화답했다. 그러면서 "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이며 그런 친구는 서로를 살피는 것"이라면서 "한국 정부와 각계는 관심과 위문, 많은 도움과 지지를 보내주셨다"라고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.

 

시 주석은 문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로 큰 힘을 얻는다고 고마워하면서 "어려울 때 서로 협조하여 대응하고, 양국이 가까운 이웃으로서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함께 곤경을 헤쳐나가고 있다"고 평가했다. 특히 "대통령님이 중국 측 노력을 평가하시고, '중국의 어려움은 한국의 어려움'이라 하신 것에 저는 매우 감동을 받았다"라고 강조했다. 

 

 

 

끼리끼리 잘 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왜 중국의 어려움이 대한민국의 어려움이죠? 저는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용?

왜 본인의 생각을 국민의 생각이라고 착각하시나요 치매가 빨리 오셨네

코로나 걸린 가족들에게나 따뜻하게 전화 좀 걸어줘

중국 때문에 이 지경인데 중국을 도와주고 자빠졌어요 ㅠㅠㅠㅠ 

확진자 200명 넘었네요 돌겠음 

탄핵 가기 전 먼저 사지를 찢자 

제발 제발 문재인과 그 측근들 다 코로나 걸려라 제발제발 

728x90
반응형